티스토리 뷰


아빠의 입장에서 가장 객관적으로 치우침 없이 쓴 글 같아요. 아이가 태어났을 때와 갓난아기였을때의 아빠의 기분과 상황을 아주 잘 이야기 해 주고 있어요. 아빠의 모습은 세상사람들의 모습이 다 다르듯이 다른 각양각색의 모습을 띈다고 말하는 부분은 참 맞는 말이에요. 아빠의 옷차림과 아빠의 출근준비 상황에서의 모습들이 눈에 그려지며, 우리 집에서의 상황도 한번 그려보게 되더군요. 아빠들의 시장나들이, 장보기는 참 서툴지요. 호호 웃으며 읽었네요. 엄마들도 깜빡깜빡할 때가 있잖아요. 엄마 아빠의 진솔한 모습들을 아주 잘 표현해 주고 있어요. 아빠의 재능이 다 틀리니, 우리네 아빠들의 재능을 엄마들이 많이 살려서 아이들이 아빠의 좋은 모습, 멋진 모습 기대하는 건 당연하겠지요.아빠랑 재미있게 놀다가도, 아빠가 화낸 모습은 아이들을 위축시키지요. 각각 가정마다 이런 모습을 연출한 적이 있을것이라 생각되어지네요. 아빠가 일하고 돌아오셨을 때나 요리하실 때의 모습은 익살과 평화로움을 만끽하는 가족들의 모습이 눈에 선하게 받는다. 아빠의 일상의 모습을 하나하나 그려내며 우리가 함께 아빠에 대해 느낄 수 있는 책이었다. 아빠의 모습이 하나로만 인식되어지는 우리 아이들, 이제 아빠를 바로 볼 수 있는 자리가 되어간다. 아빠는 항상 너를 사랑한단다 라고 이야기하며 안아주는 우리들이 되어보자.
아이에게 아빠는 세상의 중심이에요. 하지만 어떨 때 보면 아빠는 꼭 어린아이 같아요. 잠옷도 안 갈아입은 채 속옷 차림으로 잠을 자고 비디오게임을 가르쳐 준다면서 자기 혼자 게임에 푹 빠져 놀고 아플 때는 앓는 소리를 내며 5분마다 엄마를 불러요.

그렇지만 아빠는 아이를 위해서라면 뭐든지 다 해주려고 해요. 기저귀를 갈고, 우유를 먹이고, 청소와 설거지를 하고, 틈틈이 숙제를 봐 주고, 힘들어하는 아이를 자상하게 위로해 주지요. 슬플 때는 아무도 모르게 혼자 울면서도 어제나 아이 곁에서 최선을 다하는 아빠의 모습을 재미있고 감동적으로 그려낸 책입니다.



 

첫월급을 탔어요!

이제는 재무 설계란 말이 흔하지만 예전에는 재테크란 단어가 더 익숙했다. 재테크란 단어에서 재무설계란 단어로 가기까지는 그리 오래 되지 않았다. 사람들의 인식이 변했다. 단순한 돈 관리에서 자신의 인생순환기에 맞는 계획을 세우는 것으로 초점이 옮겨 간 것이다. 그리고 그 시작인 첫 월급. 아마도 처음 만져보는 큰 돈에 아무런 계획없이 흥청망청 쓰고 후회하는 것이 대다수일 것이다. " 첫 월급을 탔어요"는 월급 관리를 시작하는 사회 초년

hgsea.tistory.com

 

다미야, 잘 먹고 잘 놀자!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한 생활속 안전! 여러분은 안전한 생활을 하고 있나요? 뭐가 위험하고 나쁜지 알아야 안전하게 잘 먹을 수 있고 위험한 순간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아야 잘 놀 수 있겠죠! 더불어 어른들에게도 필요한 안전수칙이랍니다.[출처] 어른도 함께 배우는 먹거리 질병 야외활동안전[잘 먹고 잘 놀자]|작성자 소담꾼다미는 학교 수업이 끝나고 집에 오는 길에 알록달록 사탕도 먹고, 길거리에서 파는 소시지와 슬러시도 먹었어요. 단짝 친구 아랑이가 불량

kerfgd.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