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Reborn 산울림

ourhd 2024. 2. 27. 07:44


헌정 앨범이라는 이름으로 후배 가수들이 선배 가수들의 노래를 다시 부르는 것은 상당 히 좋은 일이다. 그것은 그런 음반이 나올 수 있을 정도로 우리나라 가요계가 발전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고, 또한 그 선배 가수들의 노래에 후배 가수들의 개성이 더해지면서 너무나도 특별한 음악으로 만들어낼 수 있는 그런 가요계가 되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 기도 하다. 그래서 최근 몇년 동안 우리를 찾아온 많은 오래전 우리나라 가요계를 채우고 우리를 즐겁게 만들어주었던 그 음악들을 지금의 감성으로 다시 만나는 그 리메이크와 헌 정 음반들은 행복한 경험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그 음반들은 과거의 그 선배 가수들과 또 다른 즐거움을 우리에게 전해주었다. 그리고 35년이라는 시간을 자신의 음악을 지켜온 산울림이라는 그룹의 이 헌정 앨범은 그 중에서고 가장 최고의 앨범이라고 할 수 있을 것 이다. 그것도 Reborn, 다시 태어난다는 그 이름처럼 35년을 활동한 산울림은 그들의 음악 을 듣고 자랐을 후배들을 통해서 다시 태어난다. 그렇게 이 앨범은 단순한 헌정 앨범을 벗 어난 특별한 앨범이 된다. 지금의 어린 세대에게 산울림은 낯선 그룹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지금 산울림을 지키 고 있는 김창환의 경우에는 가수보다는 라디오 DJ나 몇몇 잘 만들어진 드라마의 인상적인 배우로 느껴진다. 하지만 김창환과 그의 그룹 산울림은 우리나라의 그 많았던 Rock 그룹 들 중에서도 가장 한국적인 Rock을 들려준 그룹이었다. 어쩌면 우리나라의 비틀즈라고 불 릴 수 있는 그룹은 바로 산울림일지도 모른다. 그리고 산울림은 동요와 가요의 경계에 있 는 듯한 독특한 음악과 가사로 사람들의 마음을 흔들었고, 그러한 매력은 지금 들어도 여 전하다. 그래서 더욱 이 앨범이 특별해진다. 그것은 이 앨범에 참여한 가수들이 자신들은 산울림의 음악에서 영향을 받았다고 말하는 것들이 결코 그냥 하는 말이 아니라는 것을 이 앨범을 틀으면서 충분히 느낄 수 있다. 그것은 이 앨범에 참여한 이들의 개성이 더해진 산 울림의 노래임에도 그 노래들에는 산울림이 살아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산울림의 음악이 그만큼 독특하고 특별한 음악이었다는 증거이기도 하고, 또한 이 앨범에 참여한 후배들에 게 산울림의 음악이 얼마나 많은 영향을 주었는지를 증명하는 것이기도 하다. 산울림은 지금도 활동하고 있는 그룹이다. 그리고 그들은 지금도 자신들을 음악을 통해 서 증명하고, 공연을 통해서 자신들의 음악을 사람들과 함께 즐기는 그룹이다. 그렇게 산 울림의 음악은 현재 진행형이다. 그렇기에 이 앨범은 그러한 산울림의 음악이 후배들에게 전해져 장기하와 얼굴들, 킹스턴 루디스카, 갤러시 익스프레스, 웅산, 알리, 10cm, 크라잉 넛의 이름을 간판으로 산울림의 음악이 계속 다시 태어난다는 것을 알려준다. 그래서 이 앨범은 산울림의 음악이 어떻게 지금의 가요계를 풍부하게 만들어 주었는지를 알려주는 앨범이기도 하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설적인 밴드 산울림 의 데뷔 35주년을 기념하는 헌정 앨범이 출시되었다.

REBORN 산울림 은 산울림이 한국 대중음악사에 끼친 지대한 업적을 기리고, 산울림의 주옥 같은 명곡들을 후배들이 재해석, 재조명하자는 의미로 만들어진 앨범으로 장기하와 얼굴들, 크라잉넛, 김바다, 십센치, 꽃별, 알리, 웅산을 비롯하여 갤럭시 익스프레스, 김창완밴드, 메이트리, 킹스턴 루디스카, 아이투아이, 이진욱, NY물고기가 참여해 관심이 집중된다.

이번 앨범은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로 수많은 후배 뮤지션들에게 영향을 주었던 산울림의 앨범답게 락 외에도 국악, 아카펠라, R&B, 힙합, 재즈, 발라드 등 각 장르에 걸쳐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후배들이 참여하여 높은 음악적 완성도를 자랑하고 있다.

특히, 이번 앨범에 참여한 후배가수들은 앨범의 Thanks to 산울림 란을 통해 산울림에 대한 감사메시지를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장기하와 얼굴들은 산울림이 없었다면 장기하와 얼굴들도 없었을 겁니다. 태어나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메시지를 남겼으며, 알리는 오래오래 활동하시는 선배님이 계셔 후배로서 참 행복하고 든든합니다. 건강히 오래도록 무대에서 기타로 오토바이 타 주세요!라며 센스있는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10cm는 시간이 계속 흘러도 끊임없이 다시 태어나기를 반복하는 음악은 한국에서 산울림밖에 없다.며 극찬을 남겨 훈훈함과 동시에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이미 지난해 8월 크라잉넛의 아니벌써 를 시작으로 27일 공개된 장기하의 조금만 기다려요 까지 14곡의 앨범 수록곡들이 디지털 싱글로 먼저 공개되어 화제를 모은 바 있는 이번 앨범은 디지털 싱글에서는 볼 수 없었던 참여가수들의 감사메시지와 더불어 편곡의도가 함께 나와있어 보는 듣는 재미는 물론 보는 재미를 더하고 있다.



 

향수 그리고 향기

파트리크 쥐스킨트 좀머 씨 이야기로 이 이름을 처음 접했었던것같다.. 그리고는 한참동안 ... 잊혀있었는데.. 영화관에서 향수.. 영화 예고편을 본것으로 향수를 다시 기억하게 된것같다. 물론 영화는 아직 보지 않았다. 영화는 어떻게 표현했는지 너무나도 궁금하기는 하지만 글로서... 향수를 먼저 만나고싶었기때문에... 별로 길지 않은 책이지만 ... 지독스럽게도 몰입시키는 책이였지만... 이상하게도 이책은 다 읽기까지 오래걸린듯하다 왜 일까?......

hmna.tistory.com

 

중학생 토론학교 사회와 문화

중학생들이 관심이 있을법한 주제로 이루어져 있다. 중학교 자유학기제에서 사용하는 교재라서 구매하게 되었다. 각각의 주제에 찬성과 반대의 의견을 제시하여서 학생들이 주제에 접근하여 생각하기 쉽도록 유도하였다. 사회와 문화라는 큰 주제 아래에 꼭 매일매일 씻어야 할까?, 욕으로 스트레스를 풀어도 될까?, 내 옷 내 맘대로 입으면 안 될까?, 좋아하면 성관계를 해도 될까? 등 청소년들이 관심있고 한번쯤 생각해본적있는 주제로 이루어져 있어 토론하기에 유용한 책

faafoonoo.tistory.com